박근혜 하야 및 퇴진을 위한 촛불집회 외신 반응 보니 저는 두가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국 정치가 정말로 썩어 문드러지긴 했구나.. 하는 것과 대한민국 국민들은 그래도 깨어있고 수준이 높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전 세계 그 어디에 100만명이 넘는 사람이 극도의 분노에 쌓인 상황에서 시위를 하는데 이렇게 평화롭고 조용할 수 있을까요... 혹자는 너무 한국 사람이 순한것이고 더 강렬하고 폭력적으로 나가야 한다는 말을 하시는데..

그 기분 이해를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상식없고 폭력적인 아비 밑에서 보고자란 박근혜에게 반격의 기회만 줄뿐.. 대한민국은 더 깊은 수렁에 빠지게 될 수 있습니다.

상대가 개처럼 군다고 해서 나 역시 똑같으면 안되지요 저는 이번 촛불집회 해외뉴스를 보고 이런 의식 수준만큼은 정말 자랑스러웠다고 생각하면서.. 어찌 이런 박근혜 같은 지도자를 갖게 되었나 하는 부끄러움을 동시에 느낍니다.

우선 이번 최순실 박근혜 사태에 대한 해외반응 부터 보고 불집회 외신 반응을 알아봅니다.








박근혜 지지율 역대 대통령 최저 소식은 전세계에 울려퍼졌습니다.

일본에서는 자기들 금리보다 더 낮은것 같다고 비아냥 ㅋ





최순실은 어떤 영향력을 가졌나.

한국 대통령 이야기 하면서 샤머니즘.. 이런 단어가 나오다니.. 헐. ㅜㅜ 이런 외신 보도들이 나오니 해외의 유명 게시판에서는 "한국은 무당에게 지배받는 나라라며?" 이런 반응들이 나오게 되는 것 입니다.

아직 5%가 있는 것도 신기하다는 일본인들.. 우리도 신기하단다... 도대체 무슨 뇌질환이 있는 사람들이 아직도 박근혜를 지지하는건지..





AP통신은 한국은 대통령이 부패의 스캔들 중심에 서있는 불가사의한 여인(최순실)과 긴밀한 관계임을 인정했다.


미국애도 국민들에 의해서 뽑히지도 않은 외부인이 권력을 행사할 수 있는 전례를 남기는 거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데 창틀이 한국 민박집 같다..?

무당은 대통령ㅇ의 돌아가신 어머니와 대화할 수 있게 해주겠다는 약속으로 그녀를 사로잡았다 -_-;; (미국 게시판에 올라온 글)

할말 없구나...

박근혜 미국 현지반응 : 마법사를 둔 왕이라며 졸라 유명해짐 ㅋㅋ

촛불집회 외신 해외반응 입니다.

박근혜의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






BBC는 민중총궐기(촛불집회)에 나온 사람들이 2차 보다 더 많고 구호는 더 크게 울려퍼졌지만 여전히 평화롭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저는 이점이 자랑스럽네요.

이번 시위는 기록적이었던 2008년 광우병 시위때보다 더 많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만큼 박근혜 하야에 대한 요구가 엄청나다는 것 이지요.

주최측 추산 100만명 참가... 눈덩이 처럼 커지고 있는 부패의 스캔들을 둘러싸고 박대통령 퇴진 요구.. 

수십년사이 최대의 규모 반정부 시위

박대통령에 대한 비판이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촛불집회 외신 보도들을 보면 전세계가 지켜보고 있고 온 나라가 말도 안되는 일이라는 것을 지적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전국민이 바라고 있지만 박근혜는 청와대에서 드라마 보다 잠이 든건지... 묵묵부담 요지부동이네요.